Summer Memories(あまえんぼ, 응석쟁이) 스팀판 한국어화 - 유저 한글패치(1차 검수 버전)

Summer Memories(あまえんぼ, 응석쟁이) 스팀판 한국어화 - 유저 한글패치
헨타이 외국어 지옥에 빠진 중생들을 구제하기 위한 진언문


한국어화 패치(1차 검수 버전)

한국어판 실행을 위한 추가 이미지



★1차 검수 버전 공개★
게임 내 텍스트 번역 및 1차 검수 완료 되었습니다.
아래의 설치 방법에 따라 설치하시면, 한국어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번역은 일본어를 기준으로 진행했으며, 일부 미번역된 텍스트의 경우 일본어로 출력됩니다.

*작업 예정 : 1월 9일을 기점으로 스팀판으로도 DLC가 출시되어, 한국어화 진행 예정입니다.

DLC 한글화 작업 일지 : 링크
* 작업 완료 후에는 별도 게시물로 패치 파일 제공 예정입니다.



설치 방법


1. Summer Memories(あまえんぼ, 응석쟁이) 스팀 버전을 '영어'로 설치합니다.
(영문판은 노모, 일문판은 유모입니다. 영문판을 해야 모자이크 없는 깔끔한 그래픽 감상이 가능합니다.)

2. 영문판 R18 패치를 진행합니다.(20.08.12 기준 최신버전 : V3)
* DLC를 구매하신 분들은 반드시 [내 DLC 관리] 항목에서 DLC를 체크 해제하신 뒤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DLC가 설치된 상태에선 버전이 맞지 않다며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
한국어화 패치는 \Summer Memories\www\data
추가 이미지는 \Summer Memories\www\img\parallaxes
폴더에 복사 합니다.(한국어화 패치는 그대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 압축 해제는 알집이 아닌 반디집 등의 다른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알집은 몇몇 파일이 인식되지 않는다는 제보가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4. Enjoy

*게임내 확인된 버그
: 산에는 체력향상 등반을 실행하는 클릭 아이콘이 있는데, 진행하지 않고 취소하면 다른 아이콘에 클릭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때는 주인공을 한번 클릭해주면, 다시 정상적으로 모든게 클릭 가능해집니다. 이 외에도 클릭이 안되는 버그 발생시, 주인공을 한번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게임 플레이를 위한 번역이 모두 완료된 버전입니다.
※ 미번역&검수 부분 : 그래픽 이미지, 회상모드 대사
※ 이미지는 게임 플레이에 그다지 큰 영향을 주지 않기에, 한국어화는 조금 여유를 두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 기존 세이브 파일에서는 일부 출력이 이상한 문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중 실행 오류, 튕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댓글로 에러 메시지를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담

정말 긍정적인 취지로서, RPG 메이커로 만든 것 같지 않은 게임이 오랜만에 출시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았고, 무엇보다 스팀판이 일본어판을 제공하기에 고민하지 않고 구매한 것이 한 달전 일이었습니다.
게임이 굉장히 맘에 들다보니, 이것저것 건들다가 한국어화가 가능하겠다 싶어 여기까지 왔네요.
도중에 한글화 파일을 날려먹기도 하고, 시행착오가 많았지만 어찌어찌 7월 안에는 끝낸것 같아 정말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부디 스팀에 계신 많은 신사분들이 한국어로 Summer Memories를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패치를 올립니다.
본작의 주인공처럼, 무더운 8월을 아랫도리 시원하게 보내시길 기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게임의 한국어 패치로 찾아뵙겠습니다.




< 지옥미제 서불성불 >
지옥에 빠진 모든 중생이 구원될 때까지 성불하지 않겠나이다.
- a.k.a 지장







+ 이미지 파일 관련 설명 및 요청 사항


'한국어판 실행을 위한 추가 이미지' 파일에는 총 28개의 이미지가 들어있습니다.(확장자 .rpgmvp) 
다운 받은 압축 파일에 28개의 파일이 모두 있는지 확인바라며, 이 파일들을 \Summer Memories\www\img\parallaxes 폴더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山1.rpgmvp 파일을 찾기 어려워하셔서, 제가 링크에 있는 파일을 다시 받아서 확인한 이미지 올려드리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내용 추가(9.17)
알집으로 열면 파일이 제대로 안보인다고 합니다.
반디집 등의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해 압축을 해제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

그리고 패치 제작 당시에는 최대한 번역 및 실행 오류에 대한 체크를 하긴 했습니다만, 해당 패치를 완성하고 난 뒤로는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플레이해보지 못했습니다.(수십 시간을 테스트하고 번역 체크하다보니 질려서 더 이상은.. 완벽히 하려면 초회차로 다시 하고 그걸 2회차 플레이까지 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시간이 으어어어)

그래서 제가 확인하지 못한 장면이나 대사, 환경 등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오류 발생시 자세한 상황과 함께 답글 적어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1. 14일차 산에 하이킹 가는 이벤트시 img/parallelaxes/山1.png를 찾을 수 없다면서 진행되지 않는 오류가 있는데 해당 경로에 일본어 파일이 없는 것으로 보아 경로 설정 오류 인것 같은데 한패쪽 문제인지 문의 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확인해보니, 영문판에는 해당 이미지가 제공되지 않더군요. 위 링크에 있는 이미지를 압축해서 올려 두었으니 이미지 추가하신 후 다시 한번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삭제
    2. 지장보살님 이 미천한 중생이 이런건 처음이라 다운만 받아놓고 있습니다... 부디 컴맹자가 들어도 할수있게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삭제
  2. img/parallelaxes/山1.png 이파일이 어디있는지 모르겠어요 패치 이미지 둘다 찾아봤는대 .

    답글삭제
    답글
    1. http://www.mediafire.com/file/5rc6gqfkuf464fi/parallaxes.zip/file
      한국어판 실행을 위한 추가 이미지

      위의 파일을 \Summer Memories\www\img\parallaxes 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압축 파일에 보시면 山1.rpgmvp 라는 파일이 있는데, 그게 山1.png 입니다.(확장자 명이 다른 이유는, 게임 제작자가 게임 툴에 맞는 확장자로 파일을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추가하시고, 그래도 오류가 난다면 오류 나기 이전의 세이브 파일로 다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2. 압축파일에 山1.rpgmvp이란 이름에 파일이 없습니다. 혹시 제가 못찾는건가요

      삭제
    3. 본문 하단에 관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확인 부탁드리며, 다른 문제가 있으신 경우 상황 설명과 함께 답글 남겨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3. 선생님...실행할때마다 매번 감사하는마음을 갖겠습니다

    답글삭제
  4. img/system/Balloon.png
    img/system/weapons1.png
    오류가 나요

    답글삭제
    답글
    1. 해당 에러 메시지가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는지, 에러 메시지 내용은 무엇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말씀주신 이미지들은 게임에는 사용되지 않는, 게임툴에 포함되는 기본 팔레트라서 무슨 에러인지 제가 확인이 어렵네요.

      삭제
    2. 일본 DL판으로 한글 패치를 실행하여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삭제
    3. 제가 작업한 한글 패치의 경우 스팀판에 제공되는 파일로 번역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번역을 진행하면서 텍스트 외에는 아무것도 수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글 패치가 스팀에서 판매되는 버전 외에는 어떤 오류를 일으킬 지 알 수 없습니다.

      아마 저 파일들이 오류가 난다고 하신걸 보면 게임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오류가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은데, 그 이유는 게임 실행파일(.exe)에 저장된 정보와 한글 패치 파일(.json)의 정보가 서로 다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일본판을 구매하신거라면, 안타깝지만 제가 도움을 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

      삭제
  5. 번역 정말 감사드립니다.
    스팀판 다운받고 1.3v 적용후에 시작했는데, 한글 패치 후에 본 캐릭터를 클릭하면 나오는 5개의 항목 (아이템, 스킬 체크, 세이브, 로드, 옵션) 중에서 불러오기(Load) 기능이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한글 패치 전 버전으로 되돌리고 하니까 Load 선택지가 뜨네요. 제가 설치를 잘못한건지 오류인건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사실 그건 버그는 아니고.. 버전 차이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가 Summer Memories 한국어화 작업을 시작 하던 6월 중순에는 스팀판 기준으로 패치가 1.1 버전이었는데, 7월 초에 새로 올라온 패치(1.3)는 일본판 기준 최신 패치를 적용했더라구요.

      그때 고민을 한게..
      1. 텍스트 번역 전부 재작업 / 2. 기존 버전으로 작업 진행

      이었는데, 1번처럼 하자니 중복작업+오류 테스트를 또 해야하는 상황이라서 시간이 너무 걸리겠다는 판단이 들어 기존 버전으로 작업을 이어갔습니다. 그래서 사실 한국어 패치는 1.1버전이 기준이고, 최신패치(1.3)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약간의 차이는 편의성 개선, 오탈자 수정, 수치 조정 등이며 게임 내용 추가(이벤트, 체위 추가 등)와는 연관이 없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7월 안에 완성하기 위해, 기존 작업본으로 진행했습니다.(게임 내 배경도 8월이다 보니, 괜히 시간을 맞추고 싶더라구요..)

      말씀해주신 로드 기능의 경우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서 추가된 것이기에, 한국어 패치시엔 없는것이 맞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로드는 그림일기 화면에서만 가능합니다..

      +현재 계획은 향후 스팀판으로 DLC가 발매되면, 최신버전으로 패치가 제공되었을 때 DLC 내용 포함하여 2차 검수 버전을 작업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해야 중복작업을 안할것 같더군요.

      삭제
    2. 아 버전이 달라서 그런 차이가 생기는 거군요.
      잘 번역해주셔서 영어로 할때보다 가독성이 좋아서 플레이 하기가 훨씬 편합니다.
      게임 배경과 똑같이 8월에 플레이하니 느낌이 더 사는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삭제
  6. 한패하고 시작할때 이름 넣고 로고가 뜨고
    Loading Error
    Failed to load: img/pictures/KaguraLogo.png
    라고 뜨면서 진행이 안됩니다

    한패지우고 영어로 시작하면 넘어갑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몰라 문의 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영문판으로 재설치하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말씀하신 오류가 어떤 이유로 발생하는지 확인이 어렵네요. KaguraLogo 파일을 일부러 없앤 뒤에 실행을 하면 말씀하신 오류가 발생을 하긴 하는데, 파일을 건드리지 않은 상황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아래에 적어드린 내용으로 한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기존 파일 완전 삭제 후 재설치(스팀 폴더에 있는 파일들까지 전부 다 제거 후 재설치)
      * 스팀 영문판 설치 → R18 패치 → 한글 패치의 순서대로 진행
      * 설치 경로를 변경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설치시 주소 상에 한글이 없게 해주세요.

      2. 재설치 후에도 오류 발생시, Summer Memories\www\img\pictures 폴더에 KaguraLogo.rpgmvp 파일이 있는지 확인(파일이 없다면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3.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서 Game.exe 파일로 직접 실행(바로가기 X)

      삭제
    2.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차근차근하니 됐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삭제
  7. 패치는 어떻게 받나여? 사이트 들어가면 성인인증하라는데 예 아니오 둘다 눌러도 못들어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패치라면 R18패치 말씀이신가요? 제가 들어갔을 땐 사이트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는 걸 보면 사이트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 한번 인터넷 브라우저를 바꿔서 접속해보세요.
      혹시 인터넷 회선 자체의 접속차단으로 인한 문제라면 GoodbyeDPI 등의 우회 프로그램을 써서 접속해보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삭제
  8. 고오맙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부디 즐거운 플레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삭제
  9. 알집으로 하면 山1.rpgmvp 안뜨고 반디집으로 해야 뜨네여

    답글삭제
    답글
    1. 제보 감사합니다. 그동안 파일이 안보인다고 해주셨던 분들의 말씀이 이제야 이해되네요.

      저는 알집을 쓰지 않아서 왜 안보이는 건지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만... 앞으로도 제가 알집을 쓸 일은 없을 것이라 판단되기에, 패치 적용을 위해 파일을 받으신 분들은 알집을 제외한 다른 압축 프로그램(반디집 등)으로 압축 해제하시길 권장합니다.

      삭제
  10. 로딩오류가 뜨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어느 부분에서 로딩오류가 나는건지 알 수 있을지요?
      스팀판이 아닌 경우에는 게임 시작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팀판이신 경우 설치를 다시 해보시고, 그래도 오류가 나온다면 메시지를 알려주세요.

      삭제
  11. R18패치를 어떻게 하나요?
    링크주소에는 없다고 떠서 여쭤 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오늘 들어가보니 카구라게임즈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었더군요.
      본문 링크도 다시 수정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www.kaguragames.com/patch-downloads/Summer-Memories-EN-Patch-v3.exe

      삭제
  12. 너무 나도 감사합니다 한국어 번역 찾고있었는데 ㅠㅠㅠㅠ

    답글삭제
  13. 보살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답글삭제
  14. 선생님의 노고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5.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16. https://www.kaguragames.com/product/summer-memories-steam-patch/
    r18 패치 여기로 변경된거 같네요 그리고 저거 추가 이미지 패치 파일이름이 일본어라서 덮어쓰기가 안되는거 같은데 이거 이름 바꿔야 하지 않나요?

    답글삭제
    답글
    1. \Summer Memories\www\img\parallaxes 안에 있는 파일이 전부 영어입니다

      삭제
    2. 안녕하세요. R18패치는 다시 링크 수정하였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올려놓은 이미지 파일이 일본어인 이유는, 제가 일본어판을 기준으로 번역을 진행했고, 번역된 시나리오 파일들이 일본어로 된 파일 이름을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추가 이미지 파일은 이름을 변경할 필요 없이, 설치 방법대로 설치 하시면 오류 없이 정상 작동됩니다.

      삭제
  17. 이거 한글패치 후 화면은 멈추어있는데 클릭은 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혹시 왜 이런지 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말씀해주신 상황은 저로선 겪어보질 못해서 해결이 어렵군요.. 죄송하지만 현재로선 무슨 문제인지는 확인이 어려울 듯 합니다. 나중에 해당 문제에 대한 원인 파악이 되는 경우엔 댓글로 적어두겠습니다.

      삭제
  18. 저도
    Loading Error
    Failed to load: img/pictures/KaguraLogo.png
    이렇게 뜨고 넘어가네요
    영어로 킬때는 잘만 되던애가 ㅜㅜ 파일링크좀 주실수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2. 재설치 후에도 오류 발생시, Summer Memories\www\img\pictures 폴더에 KaguraLogo.rpgmvp 파일이 있는지 확인 / 저는 재 설치이후에도 똑같네요..

      삭제
    2. 현재로선 삭제 후 재설치가 가장 좋은 해결법입니다. 저도 여러번 테스트를 해봤지만, 제 컴퓨터에선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확인이 어렵더군요. 한글패치의 경우 실행 파일을 건드리는건 아니니, 설치 순서에 유의하면서 패치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삭제
  19. 서양 야겜은 몰라도 일본 게임은 야겜은 진짜 영어로 하면 몰입감 + 꼴림 0인데 한패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DLC도 하신다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번 확장팩 DLC 말고도 미래에겨울방학 편이 나온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스팀판으로 나오려면 한참이 걸리겠네요. DLsite가 요즘 한글화를 하는데, 멜티스 퀘스트 처럼 이 게임도 정식 한글판이 나오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응원 감사합니다. DLC도 한국어화 예정이긴 한데, 본편 출시 때와 달리 현재는 개인적인 일로 바쁘다보니 이전처럼 빠르게 작업하긴 어려울 듯 합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려주신다면 향후 DLC로 찾아뵙겠습니다.

      삭제
  20. Dlc 번역 질러두고 기다리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느긋하게 기다려주신다면, 향후 DLC 한국어화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21. 영어 R18 패치가 버전이 안맞는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죠? ㅠㅜ

    답글삭제
    답글
    1. 말씀하신 부분이 선뜻 이해가 안가는데, R18 패치를 하는 과정에서 그런 메시지가 나온다는 말씀이신가요? 카구라게임즈에서 제공하는 패치 파일의 경우 단순 인스톨 파일이라서, 그저 파일을 덮어씌우는 개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버전에 관한 문제는 겪어보질 못해서, 어떤 문제인지 확답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삭제
    2. R18 패치 버전이 틀리다고 나오는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DLC를 구매해서 해당 내용이 설치된 경우, 오리지날 버전의 패치는 설치가 안되더군요. 해결방법은 SUMMER MEMORIES DLC 관리를 들어가 체크 해제 해주시면, 오리지날 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해지며 R18 패치도 가능해집니다.

      삭제
  22. 아무리해도 안되는데 제가 이런 걸 해보지를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ㅠㅠ
    실례가 안된다면 따로 도와주실 수 있으련지요 ㅠㅠ
    한국어 파일을 받은채로 말씀하신 \Summer Memories\www\data에 넣었습니다 이미지 파일도
    넣었구요 둘 다 같은 방식으로 반디집을 통해 압출 풀기로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실수한 것이 있을까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한국어화 패치는 \Summer Memories\www\data
      추가 이미지는 \Summer Memories\www\img\parallaxes
      두 파일의 설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폴더를 잘 확인하시고 넣어주셔야 합니다.

      설치 방법은 1. SUMMER MEMORIES 게임을 설치하고(DLC는 X, 구매한 상태라면 DLC 관리에서 체크 해제) 2. R18 패치 설치(본문 링크에 있는 설치파일) 3. 제가 올려 놓은 각각의 패치를 설치 위치에 맞게 넣으시면 완료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에는 딱히 잘못된 게 없어 보입니다만.. 혹시 DLC를 구매하신 상태라면 DLC는 설치 해제해주신 뒤에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2. 제가 처음이라 무언가 틀린듯 싶네요ㅠㅠ
      이따가 제가 압축 푸는 걸 녹화할테니 봐주실 수 있나요?
      혹시 모르니 이메일 남기겠습니다!
      cloud061871@naver.com

      삭제
    3. 지장보살님 제가 압축 푸는 걸 녹화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놨습니다
      "지장보살님 도와주세용" 이라는 제목으로 56초 가량의 짧은 영상입니다
      이거보고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십쇼 ㅠㅠㅠ

      삭제
    4. 안그래도 유튜브로 요청드리려 했는데, 마침 올려주신 영상이 있어 바로 확인했습니다. 보니까 압축을 풀어주신 건 맞는데.. 방식이 조금 잘못되었네요.

      summer memories가 설치된 폴더에 가보시면, 아마 data 폴더 안에 압축파일 이름과 동일한 [data_v1.0] 폴더가 추가로 생성되어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설치하시면 안되며, [data]폴더에 파일들을 덮어씌우셔야 합니다. 그래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이미지 파일도 parallaxes 폴더에 직접 넣어주셔야 게임 내에서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며 실행 가능해집니다.

      새 폴더로 생성해 집어 넣는 것이 아니라, 설치 폴더에 파일 그대로 덮어씌워야 실행이 됨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미지 파일 추가 파일이기 때문에 그냥 덮어씌우지 않고 그냥 추가만 되실 겁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덧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5. 제가 빡머가리라 덮어씌운다는 행위가 어렵네요
      한국어 파일을 복사한 뒤 data 파일에 붙여넣으면 되는건가요?

      삭제
    6. 1. [data_v1.0] 압축 파일을 바탕화면에 압축 해제한다.
      2. 압축 해제된 파일을 전부 선택하고, \Summer Memories\www\data 에 복사&붙여넣기 한다.
      3. 이때 [파일 바꾸기 또는 건너뛰기] 라는 이름의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초록색 체크 표시가 있는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를 클릭한다.
      4. 추가 이미지 파일도 마찬가지로 압축을 풀고, \Summer Memories\www\img\parallaxes 에 복사&붙여넣기 한다.
      5. 게임을 실행한 뒤 한국어가 나온다면 패치 성공

      최대한 풀어서 설명을 해봤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그냥 압축된 파일들을 게임이 설치된 위치에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파일들의 이름을 서로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이 설치된 data 폴더에 있는 파일 이름들과 제가 올려드린 data_v1.0 압축 파일들의 이름이 서로 똑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덮어씌워야 한다고 말씀드린 부분이며, 무슨 방법으로 넣든 상관 없습니다. 해당 위치에 파일만 넣으시면 됩니다.

      삭제
  23. 이번에 게임을 사게되었는데 덕분에 잘 할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혹시 본편 뿐만 아니라 DLC도 구매하신 상태라면, DLC는 체크 해제해 주셔야 본편 R18 패치가 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삭제
  24. 음 말씀 하신대로 설치해서 한글이 나오긴 하는데 어디로 이동해라 해서 이동후 케릭을 클릭하면 대화가 영어로 나와요 자동으로 재생되는 다른 대화는 또 한글로 나오고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영어로 대사가 나온다면 한국어화패치 파일이 제대로 적용이 안된건 아닌가 싶은데요, 패치 파일을 다시 넣어보고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 순서에 따라 파일이 섞였을 수 있으므로 설치 순서를 잘 확인해주세요.

      삭제
  25. R18은 그냥 다운만 받으면 되는건가요? 컴맹이라서..ㅠㅠ

    답글삭제
  26. R18은 그냥 다운만 받으면 되는건가요? 컴맹이라서ㅠㅠ;

    답글삭제
    답글
    1. R18패치는 설치 파일입니다. 파일을 받은 다음에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삭제
  27. ㅈ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8. 예시)호감도20, 과제 100 다 채우고 이벤트까지 봤는데 호감도 상한치가 다 찼다는 알림이 안지워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혹시 이것도 해결법이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알림이 안지워진다는게, 알림이 떴다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런 경우는 확인해보지 못한 터라 뭐가 문제인지는 확인이 어렵네요.. 그 현상이 한글패치를 했을 때만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죄송하지만 수정은 어려울 듯 합니다.

      삭제
  29. 시간 내가면서 한글화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DLC도 작업 중에 있으니 나중에 또 들러주세요.

      삭제
  30. 답글
    1. 감사합니다. 재밌게 플레이하셨길 바랍니다.

      삭제
  31. 선생님 고맙습니다. 그런데 이미지파일 관련되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설치된 파일은 영문, 설치하라는 파일이 한자인데 그냥 붙여넣으면 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압축 풀어서 해당 폴더에 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이 한자인 이유는, 제가 일본어 버전을 베이스로 번역했기 때문에 한자 이름으로 된 배경 파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영문판을 설치하는 것은 노모자이크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이며, 영문판이 아닌 일본판을 설치하시고 패치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영문판을 설치하라고 한 이유는 영문판(노모자이크)을 설치해도 패치가 호환이 되기 때문에 영문판으로 안내드린 것입니다.

      삭제
    2. 아 그렇군요. 친절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방학숙제할 때 히로인 말이 영어로 표시되던데 그건 버그인가요? 아니면 저가 패치를 잘 못 한걸까요?

      삭제
    3. 말풍선 안의 메시지 말씀이시죠? 말풍선은 이미지이다 보니, 이미지는 모두 영문판 기준으로 나올 겁니다. 영어로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삭제
    4. 아 그렇군요. 요즘 구매해서 플레이하고 있는데 많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7

      삭제
    5. 재밌게 즐겨주셨다니 다행입니다. 현재 DLC도 작업하고 있어서, 작업이 완료되면 DLC 구매후 추가 플레이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글 본문에 있는 작업 일지를 보시면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32. DLC를 구매하고 위에 적힌 절차에 따라 DLC를 지운후 오리지널에서 R18 패치를 받은후에
    DLC를 다시 다운받고 작동을 시켜보니... R18로 바뀌지 않게 되었습니다 ( 새벽활동 안됨, 몽정 불가 등등... ) 해결법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https://www.kaguragames.com/product/summer-memories-expansion-dlc-patch/#tab-patch
      DLC R18 패치가 따로 있었네요...
      죄송합니다!

      삭제
  33. 설명대로 다했고 한글로 나오는데 설거지파트랑 스테이터스만 영어로 나옵니다 이거 어떻게 하죠? ㅠ

    답글삭제
    답글
    1. 대사가 한글로 나오면 잘 설치하신 겁니다. 그외에 영어로 출력되는 부분은 이미지이기 때문에 영어로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삭제
  34. 선생님의 도움으로 게임을 원할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재밌게 즐기셨다니 다행이네요. 이렇게 덧글로도 찾아와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삭제
  35. 인터페이스 가 영문인건 정상인거죠? 러스트 스테미나 메모리즈등

    답글삭제
    답글
    1. 정상입니다. 작은 말풍선이나 인터페이스 등은 영어로 나오는게 정상이에요.

      삭제
  36. DLC 작업 언제나 응원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재밌게 즐겼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응원 감사합니다. 예정보다 너무 늦어진거 같아 일찍부터 기다려주신 분들껜 늘 죄송한 마음이네요. 이벤트 씬 마무리되는대로 테스트 배포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삭제
  37. 지장보살님 저 파일에 KaguraLogo.rpgmvp 파일이 없는데 혹시 보내주실수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R18 패치가 제대로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게임 본편 설치 후 R18 패치를 설치하신 다음에 한글패치를 적용해주세요.

      삭제
    2. 넵 알겠습니당

      삭제
  38. 패치로 www/data 들어간다음 설치하려하면 patch is not valid, game is not found, must be installed on the steam version of the game 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여... 스팀에서 산 게임인데 스팀 버전에서 사라니...

    답글삭제
  39. 스팀 영문 버전으로 다운 했구요 위에 그대로 전부 따라하고 반디집으로 사용했는데도 14일차에서 山1.png 오류가 뜨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글삭제
  40. 현재 스팀영문판으로 설치 시 parallaxes폴더의 항목들이 압축해주신 파일과 이름이 다릅니다. 이건 제가 그냥 이름만 바꿔서 덮어씌우면 해결되는 문제일까요?

    답글삭제
  41. 선생님의 귀한 정보로 좋은걸 즐겨봅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꾸벅

    답글삭제
  42. 18패치가 안 되는데 이유가 뭘까요..

    스팀 버전으로 설치했는데..

    답글삭제
  43. 안녕하세요. 선생님 여름세일 구경중에 추천으로 이겜이 뜨게되어서,한글화가 되있다는 소식(밑에 고객평가)에,호다닥 달려왔습니다.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4.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45. 질문.
    이 파일로 받으면 본편 포함 DLC 패치보다 번역이 덜 된 버젼인건가요?

    성불하소서. 합장.

    답글삭제
  46. [ 선발대가 드리는 종결 팁!! ]

    1. 오리지날만 먼저 사세요. DLC를 이미 샀으면 옵션에서 DLC 끄고, 오리지날만 설치하십시오.

    https://jijangbosal.blogspot.com/2020/07/summer-memories-1.html

    영어로 설치, 영문판 R18 EXE 패치, 한국어 패치, 추가 이미지 패치 4가지를 차례대로 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이제 하시면 되는데 1회차는 편하게 하고 싶은대로 엔딩을 보십시오.

    2.

    1회차 플레이를 마무리 하셨으면 DLC를 이제 구입하고 (혹은 해제 풀고)
    게임을 삭제한 후에 일본어로 다시 설치합니다.
    그리고 본 페이지의 통합 패치를 게임이 설치된 곳에 풀어 줍니다.

    https://jijangbosal.blogspot.com/2021/05/summer-memories-dlcappend.html

    세이브 파일은 스팀을 통해서 온라인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99% 번역 완료였던 오리지날 패치와는 달리 DLC 통합 패치는 일부 인터페이스가 미번역 상태지만, 오리지날에서 이미 한글로 해보셨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겁니다.

    새로 시작하면서 기존의 데이터 - 호감도, 돈, 아이템 - 모두 이어 받아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2회차 스타트.

    답글삭제
    답글
    1. 사실 처음부터 DLC 통합 패치로 시작해도 되긴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게임을 제대로 완료하려면 2회차까지 플레이하는 게 정상입니다.

      그러니까 99% 한글화 된 오리지날 버젼에서
      1회차 편하게 즐기고,

      올린 레벨과 호감도와 스탯을 이어 받아서
      DLC 추가된 2회차에서 나머지 즐기고

      마지막으로, 플레이 중 동굴에서 5원 헌납을 20회 진행하셨다면
      회상모드에서 거실 벽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 오마케를 켤 수 있습니다.
      엔딩 때 받은 편지는 회상모드의 거실 TV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구요.

      건투를 빕니다.

      삭제
  47. 스팀 영어버전으로 구매하면 게임이 무수정인가요?

    답글삭제
  48. 스님 설명에 맞게 이미지파일을 넣어 게임을 실행하면 이미지가 나와야할 타이밍에 에러문구가 뜨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작동이 될까요 스님 이 미천한 중생에게 부디 말씀을 주시옵소서

    답글삭제
  49. r-18 버전을 다운 받고 설치하는 3번째(파일을 어디에 넣을건지) 과정에서 그냥 떠있는 대로 놔두고 다음을 누르면 스팀버전을 다운 받으로는 오류창이 뜹니다. 스팀에서 구매해서 한 버전인데 왜 그런걸까요?

    답글삭제
  50. 예전에 한글패치로 잘 즐기다가 게임을 삭제했었는데, 그리워져서 재설치 후 절차 그대로 따라 하는데 패치가 적용이 안되는건 왜 그럴까요...
    스팀에서 영어판으로 설치한 후, 본문의 링크를 통해 r18버전 설치 후, 각 파일들을다운로드하여 반디집을 통해 압축을 해제한 뒤, 본문에 적힌 파일에 덮어 씌운후 게임을 재 실행해도 영어로만 실행되네요...ㅠㅠ

    답글삭제
  51. 안녕하세요...
    한글버전으로 설치할려고 2~3시간동안 해보다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요..ㅠㅠ
    DLC 설치했고 위에 프로그램 다 설치한다음에 www부터 어떤식으로 파일을 덮어 씌워야 하나요...ㅠㅠ
    군대가기전 마지막 야겜은 한국어로 해보고 싶어요...(컴맹이라서 씌워서 실행하는걸 어떻게 하는지 방법이나 영상 있으면 보여주세요..)

    답글삭제
  52. 아.. 지금 버전에선 한글패치가 적용 안되는 걸까요? 게임 구매 - 설치 - r18패치 - 한패 data에 압축풀기 - 이미지도 써있는 경로에 압축풀기 했는데 안되넹

    답글삭제
    답글
    1. 아하.. 압축 풀어보니 폴더에 담겨 있어서 덮어쓰기가 안됐네 다시 해보겠습니다

      삭제
    2. 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삭제
  53. 선생님 로딩에러라고 뜨는데 어떡해 해야합니까?

    답글삭제
  54. img/ parallaxes/School 1.png 이 파일을 불러올수 없다고 뜨는대 해결방법 아실가요?

    답글삭제
  55. 감사합니다 선생님ㅠㅠ

    답글삭제
  56. 몇몇 자세나 자고 있는 유이가 안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답글삭제
  57. 중생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습에 감명받았습니다

    답글삭제
  58. 선생님 노고의 제 마음이 웁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9. 패치를 깔고 실행했는데
    이름을 정하고 아빠가 한달동안 돌아갈 수 없다고 사과할때
    img/pictures/DisclaimerLogo.png 가 뜹니다.
    그 뒤로 진행이 아예 안됩니다.
    근데 파일을 살펴보면
    title_disclaimer.rpgmvp가 떡하니 있습니다.
    왜 안되는지, 그리고 해결을 어떻게 할지 가르쳐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아 DLC 사면 해결되네요ㅋㅋㅋ
      아무것도 아니에요ㅋㅋㅋㅋㅋㅋㅋ

      삭제
  60. Loding Error 뜨면서 山1이 없다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죠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