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장보살입니다.

22-04-06) 이미지 작업(노모자이크, 이미지 한글화)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조만간 파일 업데이트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너무 늦어서 죄송해요.
22-04-28) 노모자이크 패치(+한글화 이미지) 다운로드 링크 추가
22-05-08) 노모자이크 패치 파일 수정(일본어판용 파일)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곳을 방문해주고 계시다는 걸 알고 깜짝 놀라서.. 이렇게 부랴부랴 글을 씁니다.
먼저는 인사부터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약속을 한게 있는데 그걸 지키지 못한 것 같아.. 죄송스런 마음이 큽니다.
많이들 기대해주셨는데 원래 일정을 지키지 못하고 본의 아니게 잠수를 타버려 죄송합니다.

근황을 간단하게만 말씀드리자면... 건강이 많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러다 내가 먼저 성불하는 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건강도, 인생의 여유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이게 현재 진행형이라, 바쁘게 살면서도 몸 추스리며 사는게 고작인 거 같아요.
몸이 아프니 건강을 회복하는데 더욱 집중하게 되었고, 작업은 커녕 좋아하는 취미도 손놓게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몇몇 분의 댓글처럼 무슨무슨죄로 잡혀간 건 아니었어요.)

그렇다보니 블로그도 건강을 회복할 때까지 신경끄자, 생각하고 안들어왔던게 사실입니다. 어차피 지금도 작업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고, 미련만 생길 것 같고..
그런데 오늘 확인해보니, 조금이라도 시간이 될 때 들어와서 미리 사정을 얘기하는 게 더 좋았겠단 생각이 들어 이렇게나마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오랜 기간 기다려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담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 응석받이 겨울판 알파 버전이 나온 것도 이틀 전인가,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게임은 저도 잠깐 켜봤는데, 정식 버전이 기대되더라구요. 건강과 시간이 허락된다면, 작업하고 싶긴 한데 아직은 제게 욕심 같아요. 몸이 너무 힘드네요.

아무튼.. 글을 쓰는게 고되더라도 근황을 남기는게 맞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에 몇 자 남겨보았습니다. 지금 당장은 제가 여력이 안되어 추가 작업(노모자이크 이미지 교체, 이미지 한글화 등)은 당장 진행이 힘들 것 같다는 걸 말씀드리며, 건강이 회복된다면 그때 다시 번역 작업도 업데이트 하면서 소소하게 취미 생활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이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는 건강하고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진짜 어디 잡혀가셨나 걱정됐었습니다! 건강만 무사히 챙기시고 천천히 돌아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삭제
  2. 돈 받고 하는 것도 아닌데 계속 해달라는 것도 죄송스러워요. 쾌차하세요.

    답글삭제
  3. 삼가 고인의 액션빔

    답글삭제
  4. 선생님은 진짜 몸이 우선이십니다. 꼭 살아 남아 주십시요.

    답글삭제
  5. 완벽한 컨디션으로 돌아오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답글삭제
  6. 쾌차 하십시요! 취미도 공익도 무료 봉사도 건강 다음 일입니다. 우리 중생은 보살님 건강에 조금이라도 해가 되느니 차라리 이대로 업데이트가 중단되도 상관 없습니다. 건강이 우선입니다 보살님!
    건강 먼저 챙기시고 몸도 마음도 돌아올 때가 되었다고 본인이 판단이 서시면 그때 돌아오십시요. 부담 가지지 마시고 짐지려 하지 마세요, 우린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나무아미타불!

    답글삭제
  7. 아이고 선생님 건강 회복하십시오 ... !

    답글삭제
  8. 근황이라도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유료 번역이라도 지갑을 열어드릴테니 회복하셔서 건강함을 되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으로 건강함 많이 받아주십쇼!!

    답글삭제
  9. 근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돈 한푼 되지도 않는 개인적 차원에서 번역해주셨던 만큼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 부디 건강 찾으셨으면 합니다.

    답글삭제
  10. 근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른 쾌차하세요!

    답글삭제
  11. 근황 감사합니다 건강 챙기세요 흑흑

    답글삭제
  12. 중생들의 방황하는 발걸음을 덜여줄려고 노력 해주시는것도 감사하지만 건강이 나쁘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하루 빨리 쾌차하십시오..

    답글삭제
  13. 좋은 자료 및 근황 게시글 감사합니다! 몸 건강 잘챙기시고 푹 쉬세요!

    답글삭제
  14. 선생님 여전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15. 안녕하세요 우선 번역과 패치에 힘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다름아니라 제가 이렇게 댓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저 노모자이크패치 관련해서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우선 일본어로 게임을 다운받고 보살님의 패치를 적용시키면 실질적으로 pictures 폴더에 영문과 일문 애니메이션 파일 두개가 생기게 되는데 아마 제 생각에는 영문판 이름 애니메이션 파일이 노모자이크인데 제가 아무리 게임을 지우고 다시 실행시켜봐도 계속 일문 애니메이션 파일을 참조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미지 파일은 구하셨는데 아직 노모패치가 완전히 이루어진 것은 아닌가요?

    3줄요약
    1.안녕하십니까 감사합니다.
    2.일어 다운-> 패치 적용 -> 한글은 잘 나오는데 노모가 아님
    3.일본어 패치에서는 노모 패치가 미완성인가요?

    답글삭제
  16. 실수로 일본어 버전이 아니라 영어 버전으로 다운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글삭제
  17.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불쌍한 중생들을 구제해 주시기를....

    답글삭제

댓글 쓰기